탄소섬유 분야 세계 1위 도레이, 구미에 탄소섬유 생산공장
탄소섬유 분야 세계 1위 도레이, 구미에 탄소섬유 생산공장
  • 대구경제
  • 승인 2023.10.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첨단산업의 쌀'로 불리는 탄소섬유 분야에서 세계 1위 기업인 도레이첨단소재가 수소차 핵심부품 소재 생산을 위한 탄소섬유 생산공장 기공식을 23일 오전 경북 구미에서 연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도레이첨단소재는 1972년부터 현재까지 고성능엔지니어링플라스틱, 탄소섬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억달러 이상을 한국에 투자해왔다.

2013년에는 경북 구미에서 탄소섬유 생산 설비 가동을 시작했고, 이번에는 고성능 탄소섬유 생산 시설을 추가로 구축하게 됐다.

고성장 산업인 탄소섬유 산업을 통해 수소차와 항공기 등의 경량화가 가능해지고, 탄소배출 감축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기공식에는 산업부 양병내 통상차관보,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국민의힘 구자근·김영식 의원 등이 참석하고, 도레이 측에서는 일본 도레이 닛카쿠 아키히로 회장 및 오오야 미츠오 사장, 한국 도레이그룹 이영관 회장, 도레이첨단소재 전해상 사장 등이 참석한다.

이날 기공식에서 산업부 양병내 차관보는 "도레이는 한국에서 오랜 기간 투자를 하며 신뢰를 쌓아온 한국의 친구"라며 "한일 셔틀외교가 12년 만에 재개되는 등 교류·협력이 활발해지는 상황에서 이번 투자가 양국 관계 발전에 좋은 사례가 된다"고 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