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관광지로 경주 대릉원 및 동궁 월지 뽑혀
올해의 관광지로 경주 대릉원 및 동궁 월지 뽑혀
  • 대구경제
  • 승인 2023.12.1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2023년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
신규 관광지로 포항 스페이스워크

올해의 관광지로 경주 대릉원 및 동궁과 월지가 뽑히고 신규 관광지로 포항 스페이스워크가 선정됐다.

경주 대를원. 경주시제공
경주 대릉원. 경주시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13일 용산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23년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을 열고 8개 부문에 대해 시상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관광지로는 경주 대릉원 및 동궁과 월지가 선정됐고 무장애 관광지로는 평창 발왕산 천년주목숲길, 신규 관광지로는 포항 스페이스워크, 지속가능 관광프로그램으로는 임실 치즈테마파크가 각각 선정됐다.

또 올해의 관광기관·사업체로는 강진 문화관광재단, 관광브랜드·마케팅으로는 '플레이, 워크, 리브, 부산'(Play, Work, Live, Busan), 방송미디어로는 동네한바퀴, 관광발전 기여자로는 배우 이정재가 각각 뽑혔다.

올해의 관광지로 선정된 경주 대릉원은 30기의 능이 솟아 있는 대형 고분군으로 하루 평균 관광객 4만여명이 방문하는 신라 천 년 역사의 중심부다.

동궁과 월지는 신라 왕궁의 별궁터로 조경예술의 극치를 야경으로 빛내고 있으며 본래의 아름다운 매력에 야경까지 더하며 끊임없이 국내외 관광객들을 불러 모았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정재는 '케이(K)-관광 챌린지 코리아' 영상에 출연해 누적 조회수 5억3천만회를 기록하며 한국 관광을 세계 곳곳에 알리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한국 관광의 별은 국민, 지자체, 전문가 등이 추천한 부문별 후보지 중 평가를 거쳐 선정하며 올해는 '매력 관광자원'과 '혁신 관광자원'으로 나눠 선정하던 2개 관광지를 '올해의 관광지'로 통합했다. 아울러 지역관광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개선을 촉진하고자 '관광브랜드·마케팅'과 '올해의 관광기관·사업체' 2개 부문을 신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