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세종사이버대 경찰학과 특강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세종사이버대 경찰학과 특강
  • 대구경제
  • 승인 2024.02.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사회의 이상심리와 범죄”라는 주제로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찰학과(학과장 김재운)는 2024학년도 개강을 앞두고 17일  세종대 대양AI센터 B116호에서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특강은 범죄심리학자로 유명한 숙명여대 박지선 사회심리학과 교수가 “현대사회의 이상심리와 범죄”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입니다.

박지선 교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KBS “추억 60분”, tvN “알쓸범잡” 등의 미디어를 통해 이미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범죄심리의 전문가이다. 시사성 있는 사건에 대한 자문을 맡으면서 사건의 정황과 범죄자들의 심리를 날카롭고 냉철하게 분석하기로 유명합니다.

최근 발생한 강남역과 서현역의 칼부림 살인사건, 신림동 성폭행 살인사건 등 사회를 위협하는 묻지마 범죄에 대한 심층적 분석과 사회적 대응방안을 밝힐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양한 치안수요에 대응해 경찰, 탐정, 경호보안 등 종합적인 사회안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3년 개설한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찰학과는 프로파일링 전문가과정을 두고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와 범죄현장 재구성, 범죄자유형론 등의 교과목을 통해 전문 프로파일러를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에는 신·편입생 뿐만 아니라 범죄심리나 프로파일링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의 청강도 환영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