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이동이 아니다 나를 만나는 경험.”
“여행은 이동이 아니다 나를 만나는 경험.”
  • 김수영 기자
  • 승인 2024.03.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 동문 20인의 여행 에세이 '내 인생 최고의 여행' 출간

“산티아고 까미노 걷기는 육신과 정신의 타협이다. 영육(靈肉)을 더욱 강건하게 만들도록 사서 하는 고생이다.”

“이비자의 바다는 특히 부드러운 모래와 잔잔한 파도, 켜켜이 달라지는 바닷물 색으로 마음을 사로잡는다.”

“자유와 평화를 위해 희생한 수많은 독립운동가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보고 느끼며, 역사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경북대학교(학부와 대학원)동문들이 전 세계 곳곳을 돌아보고 쓴 여행 에세이 '내 인생 최고의 여행'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단순한 여행기를 넘어, 교수 CEO 언론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저자 20인이 여행을 통해 얻은 지혜와 성찰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주로 홀로 다닌 국내외 여행을 통해 각 나라의 독창적인 문화와 경이로운 자연 풍경을 접하며 세상을 보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된 과정을 생생히 보여준다. 세계 곳곳을 다니며 보고 느끼며 경험한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다.

공동 저자인 김창호 경북대 총동창회장은 서문에서“각 문화의 고유성을 이해하고 균형 잡힌 역사관을 정립하는 데 여행을 통해 견문을 넓히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테마는 잊지 못할 뉴욕 여행(강성광), 내 인생의 가장 특별한 캠핑카(권오훈), 사람, 인연 그리고 여행-14개월 간의 호주 생존기(김성수), 거제 매미성(城)에서 희망의 삶을 꿈꾸다(김성제) 미래가 있는 인도와 여러 나라(김정모) 역사박물관 강화도 여행(김창호)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곳, 라오스(김희철), 7남매가 함께한 미국 여행(박금화), 잊지 못할 네팔, 인도 자유여행(박창근), 산티아고 까미노 920km 37일 일시 완보(성종환), 잃어버린 공중정원, 맞추픽추 (손종만), 18일간의 대장정- 미국 대륙횡단 여행기(안병찬), 내 인생 최고의 여행- 서부 지중해 크루즈(안성우), 관동 대지진 100주년,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엄덕수),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튀르키예(오기원),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준 일본 여행(이상길), 코로나 시대의 자연 백신, 제주 올레(이상홍), 철혈 남아! 이석배, 열사의 사하라를 달리다(이석배), 아프리카에서 좌절, 사랑 그리고 희망(이승도), 독립운동가의 자취를 찾아서 여순(임지산) 등이다.

도서출판 SUN 간(288p, 2024. 4. 05, 발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