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보건소 비만 및 영양관리를 위한 청소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
상주시 보건소 비만 및 영양관리를 위한 청소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
  • 박희태 객원기자
  • 승인 2018.07.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 보건소는 7월 23일(월)부터 상주여중과 성신여중 등 관내 2개 중학교에 재학인 비만청소년(BMI 23이상) 40명을 대상으로 비만 및 영양관리를 위한 청소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비만청소년을 대상으로 주 5일(1일 1시간씩) 신체활동 및 비만관리 영양 교육을 실시해 올바른 체중 조절 능력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는 사업으로 보건소 운동지도와 영양전담 인력이 투입된다.

우리나라 만 15세 이상 성인 비만율은 OECD 35개국 중 34위로 최하위권인데 비해 5~17세 아동·청소년의 비만율은 17.3%로 13위를 차지해 성인에 비해 아동 청소년의 비만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교육부 학교건강검사 표본조사 결과(2017년 기준)

시 보건소에 따르면, 외모에 관심이 많은 사춘기 여중생들은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무분별한 체중 조절을 시도해 성장기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과 운동 및 충분한 영양 섭취를 통한 올바른 체중조절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실천토록 할 계획이다.

신동국건강증진과장은 “방학 동안 실시되는 체계적인 체중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청소년의 체력 증진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평생 건강 생활 실천의 계기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