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시정 성과 창출을 위해 직원 통합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교육
문경시, 시정 성과 창출을 위해 직원 통합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교육
  • 대구경제 미표시
  • 승인 2018.08.0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윤환 시장, "문경시청 내부부터 변화를 일으켜 시민이 믿을 수 있는 시정을 만들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시정 전반을 혁신해 나가자"

문경시가 시정 성과 창출을 위해 직원들에게 통합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관련 교육을 했다. 7월 6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920명 전직원 대상이다.

고윤환 시장은 “업무의 효율성과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공무원 개개인의 의욕이 가장 중요하다. 아울러 치밀한 계획이 수반되어야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하면서 민선 7기를 맞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용역 착수보고, 성과관리 컨설팅 및 시스템 설명 순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전 직원들은 성과중심의 전략적 조직 변화를 인지하고, 시민 중심의 일 잘하는 공직사회 만들기에 공감하며 경청했다.

통합 성과관리시스템은 부서별 성과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이행과제 실행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시정성과를 체계적이고 공정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한국미래정책연구원 임현준 박사와 넥스가이드 송금민 대표는 성과관리의 필요성, 컨설팅 추진절차, 성공적인 성과지표 개발 및 운영방안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여 처음 성과관리를 접하는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2018년 10월 말까지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며, 향후 시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강화와 시정 비전을 효율적으로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