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과 삼성역 역사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의
코레일과 삼성역 역사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의
  • 대구경제
  • 승인 2018.08.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천면(면장 이수일)에서는 지난 16일 경산역을 방문하여 남천면 삼성역 일원에 계획 중인 시군창의사업 추진에 따른 현안사항을 설명하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의에는 이수일 남천면장, 이수건 경산역장, 코레일 대구본부 사업개발팀장 등 8명이 참석했으며, 남천면 삼성리에 위치한 삼성역과 주변을 무대로 역사테마공원 조성, 전망데크 설치, 시비(詩碑) 건립 등이 담긴 ‘시군창의사업 예비계획’을 설명하고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한 코레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시군창의사업은 일반농산어촌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지역개발사업으로 농촌지역 주민에게 최소한의 기초생활 수준을 보장하고 도시민의 농촌 유입을 촉진해 농촌인구 유지를 위한 지역특성화사업에 국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삼성리에서 추진되는 시군창의사업은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신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삼성역 일원을 지역의 명소로 개발하고자 예비계획 수립단계에 있으며, 2020년까지 3년간 총 1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한편, 삼성역은 경산시 남천면 삼성리에 위치한 경부선의 철도역으로 1921년 신호소로 영업을 시작해 1926년 10월 보통역으로 운수업무를 개시했고, 2004년 7월 여객취급이 중지된 후 배치간이역으로 전환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