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공고, 경북교육청에 7명의 학생 최종 합격
상주공고, 경북교육청에 7명의 학생 최종 합격
  • 대구경제
  • 승인 2018.08.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전기직 2명, 건축직 5명 합격 -

  상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철우)가 올해 7명의 학생이 경상북도 교육청 공무원에 최종 합격했다. 상주공고는 작년에도 22명의 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했다. 

​경북도교육청 공무원으로 합격한 상주공고 학생들​
​경북도교육청 공무원으로 합격한 상주공고 학생들​

 

8월 13일에 발표된 ‘2018년도 경상북도 교육청 지방공무원 신규임용 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에서, 공업(일반전기) 직종에 철도전기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근호 학생, 이명제 학생이 합격하였고, 공업(건축) 직종에는 건축시스템과 졸업생인 김용수 군과 이한규 군, 3학년에 재학 중인 김근하 학생, 전현종 학생, 최준기 학생이 합격하였다. 특히 이번 합격은 해당 직종의 총 모집 인원(10명) 대비 상주공고 합격생의 비율(7명)이 절대적으로 높다는 것에서 큰 성과로 보인다. 총 2명 모집이었던 일반전기 직종에서는 2명 모두 상주공고 학생들이 합격하였고, 8명 모집인 공업 직종에서는 5명의 상주공고 학생들이 합격하였다.

이철우 교장은 “올해 첫 공무원 시험인 경북교육청 시험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라며 감회의 소감을 밝힌 뒤 “이후에 있을 지방직 공무원과 공기업 채용에서도 상주공고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상주공고는 올해 현재까지 부사관 1명, 공기업 3명(한국농어촌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대기업 1명(한국공항), 해외파견 2명(아진산업, 에스아이플렉스)의 명품취업 성과를 달성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