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꿈나무들의‘꿈 찾기 프로젝트’
드림스타트 꿈나무들의‘꿈 찾기 프로젝트’
  • 대구경제
  • 승인 2018.08.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산시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대상아동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시간 마련

- 자기 이해를 통한 강점 찾기, 자존감 및 주도성 향상 등 아동 역량 강화

 경산시(시장 최영조) 드림스타트에서는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아동 역량 강화 및 진로 탐색을 위한 ‘꿈 찾기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1일 차에는 게임을 통해 8가지 다중지능을 분석해 자신이 가진 뛰어난 지능과 강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직업군 분석 및 이해를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 시간을 가졌으며, 팀별 미션 수행을 통해 배려하고 협력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2일 차에는 1일 차 활동에서 파악한 강점과 적성을 바탕으로 비전보드를 작성하고 명함을 만들어봄으로써 자신의 미래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진로탐색 프로그램 종료 후 문화 해설가와 함께 경주 대릉원과 천마총을 탐방하며 1박 2일 캠프를 마무리했다.

캠프에 참여한 아동은 “내가 잘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에 기분이 좋았고, 여러 직업이 하는 일을 정확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한 아동은 “평소 학교에서 친구들과 게임 이야기밖에 안 했던 것 같은데, 여기서 다른 친구들이 어떤 꿈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경산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진로캠프를 통해 학업성적이 진로 선택에 1순위가 아님을 아동들이 느끼고 자신의 강점 발견으로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여 다양한 가능성을 열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동들의 꿈을 지지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