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본이 더 적극적으로 한일해저터널에 동참
문선명,한학자총재는 한국과 일본의 밀착된 국제 관계를 늘 강조하였다. 두 나라는 지정학적으로 운명공동체가 되어야 하고, 또 실제로 세계평화 구현을 위하여 함께 평화운동과 평화실천에 앞서야 한다. 문총재양위분은 특별히 일본통일교회를 발전시켜서 통일교회의 세계선교에 이바지하게 하였고, 지금은 일본가정연합이 그 일을 계승하고 있다.
일본통일교회를 지나서 일본가정연합이 세계평화를 위하여 특히 헌금을 많이 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일본정부는 좋지 않게 생각하여 박해를 가하였다. 일부 기독교 목사가 일본가정연합 식구에 대하여 감금사건을 통하여 가정연합활동을 강제로 못하게 하는 종교 탄압 행위에 대해서도 일본 정부는 침묵하거나 방조하고 있다. 문총재는 자신이 육신을 갖고 이 세상에 사는 기간이 정해져 있기에 그 기간에 세계평화 구현을 하고자 다양한 프로젝트를 제안하였고, 그 실행 단계에서 요구되는 경제적 후원을 일본 식구들에게 요청하였다. 그러다 보니 일본 식구들은 과다한 헌금을 하는 관계로 사적으로는 경제적으로 힘들게 되었다. 이를 두고서 일본 종교가들은 일본의 통일교회와 가정연합이 일본인을 착취한다고 혹평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일본 정부도 그런 견해를 묵시적으로 동조하는 입장이다.
그렇다면 왜 문총재는 일본식구들에게 무리한 헌금을 요구하였는가? 그 이유를 여덟 가지로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일본은 지리적으로 가장 한국과 인근해 있다. 그것은 곧 공생을 위한 상호 협조체제를 유지해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웃 국가이기에 어려울 때 도와야 한다. 특히 일본 조상 중에는 한반도에서 일본으로 건너간 한국인이 많이 있었다.
둘째, 한국과 일본 국민들은 서로 감사해야 한다. 남한이 공산당의 남침을 저지하기에 일본은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유지할 수 있으며 남한이 공산화되면 일본 적화는 쉽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아신 문총재는 일본 조총련계 사람을 한국으로 초청하고 주체사상의 잘못을 비판하면서 발전된 남한을 구경시켜준 결과 저들이 그동안 북한 공산주의에 속아왔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김일성은 북한과 일본의 조총련계 사람들이 동시에 남한을 공격하여 공산화하려는 샌드위치 작전을 구상했는데, 문총재와 통일교회 식구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수포로 돌아갔다. 이에 화가 난 김일성은 참부모님을 해치려고 자객단을 벨베디아로 보냈으나 천우신조로 경찰에 의하여 그들이 발각되었다. 그리고 일본은 지리적으로 남쪽에 있어서 다양한 태풍들을 막아준다. 그래서 남한에는 태풍의 피해가 적다. 이처럼 한국인과 일본인은 서로 감사하며 공생·공영해야 한다. 한국과 일본은 태생적인 공동운명체로 봐야 하므로 한일안보세미나, 한일대학생문화교류, 한일 친선 수렵대회, 한일자매결연, 한일 및 일한 국제축복결혼가정, 평화대사의 교류가 아주 많았고, 한일 해저터널과 국제하이웨이 건설 프로젝트 등이 선포되었다.
셋째,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히로시마 원자폭탄과 함께 패배하였고, 엄청난 돈과 자원과 사람을 승전국에 피해보상금으로 바쳐야 하였다. 그러면 일본은 다시 일어서기가 힘들게 되었다. 문총재는 대만의 장개석 총통에게 제안하여서 미국을 비롯한 승전국들이 처참하게 멸망한 일본에 대해 전쟁피해보상금을 받지 말 것을 강조하였다. 그것이 실현되었다. 그 은혜에 보답하기 위하여 일본은 문총재가 계획하는 섭리적 프로그램을 경제적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하여야 하였다.
넷째, 한반도에 6·25동란이 발생했을 때 일본은 적극적으로 지원하지 않았다. 그러나 유엔이 일본에 중공업 공장을 건설하여 군수물자를 생산하게 하였다. 그 덕분에 일본은 전후의 비참한 자리를 빨리 떨쳐내고 선진국 대열에 들어서게 되었다. 한반도 전쟁이 일본의 재기에 밑거름이 된 것이었다. 이런 역사성을 고려하여서 일본은 한국에 진 빚을 갚는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이다.
다섯째, 일본은 해와 국가 및 어머니 국가의 역할을 하도록 섭리적으로 사명을 받았다. 한국은 아담 국가가 되고 일본은 해와 국가의 입장이 되어야 하였다. 해와의 사명은 인류를 구원하는 데 앞장서는 것이다. 일본은 어머니의 마음으로 세계를 구원하기 위하여 힘들지만, 헌금 섭리의 책임을 져야 하였다. 일본축복가정부인들이 세계선교사로 많이 나갔다. 그 이유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인류를 품고 구원해 주기 위해서이다. 일본 남자 식구도 선교사로 많이 파송되었다. 1994년부터 1999년까지 20,000명이 세계로 파송되었다. 세계적으로 가정연합 식구 중에는 일본인 선교사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들은 문 총재의 가르침을 따라서 세계평화를 위하여 헌신하고 있다.
여섯째, 일제가 조선을 침략하고 저지른 온갖 만행에 대해 탕감을 해야 한다. 일제는 조선에 대하여 극심한 탄압을 하였다. 독립운동을 하는 자들에게는 더없이 잔혹하였다. 예로써 제암리 화재 사건과 유관순 열사의 죽음이 있다.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암리 마을 주민 전체가 학살당한 사건이다. 아리타 중위는 15세 이상의 제암리 주민들을 모두 교회당으로 모이게 했는데 “만세시위 진압 과정에서 너무 심한 매질을 한 걸 사과하러 왔다.”라는 명분을 내세웠지만, 이것은 새빨간 거짓말이었다. 1919년 4월 15일 제암리 마을 주민 중 15세 이상 주민들을 모아서 교회에 들어가게 하고 밖에서 총을 쏘고 불을 지른 사건이었다. 모두가 총에 맞나 죽거나 불에 타 죽었다. 한 여인이 안고 있던 아기라도 살리려고 아기를 창문 너머로 던지자 밖에 있던 일본군인이 떨어지는 아기를 향해 총검을 내질러 아기조차 잔혹하게 학살하였다고 한다. 22명이 교회당 안에서 사망했으며 3명이 교회당에서 탈출하던 중 2명은 사망하고 한 명은 산으로 피신하여 겨우 목숨을 건졌다고 한다. 다음날 일부 군인들은 고주리로 가서 화성지역의 천도교 지도자였던 김홍렬 일가족 6명도 살해했다. 불 탄 집에 들어갔을 땐 뼈들이 서로 엉기어 있었다. 말 그대로 참혹 그 자체였다. 결과적으로 무고한 양민 28명이 학살당하였다. 이런 잔혹한 사건에 대하여 일본은 탕감해야 하였다. 그 방법은 문선명총재가 인류 복귀와 구원을 위하여서 하는 거대한 복귀 섭리에 경제적으로 후원을 하고, 일본인 신도(식구)들이 세계로 흩어져서 평화 세계 구현을 위하여 희생하고 봉사를 하는 것이었다.
일곱째, 일제경찰이 와세다대학부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귀국한 문선명 총재에 대하여 독립운동을 했다는 이유로 혹독한 고문을 가하였다. 필설로 다하기 어려운 극도의 고통을 주었다. 인류 역사 6,000년 만에 강림한 하나님의 실체인 참부모의 옥체를 때리고 피 흘리게 만들었으니 그것에 대해 탕감을 해야 한다. 유대인들이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 피 흘리게 만들었기에 지금까지 탕감의 고된 길을 가고 있는 것을 상기해 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 일본은 입이 열 개가 있어도 참부모님 앞에서 할 말이 없는 입장임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
여덟 번째, 일본국민 전체가 통일교회 식구가 되고 축복가정이 되었다면, 문총재가 진행하는 복귀 섭리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 마련이 보다 쉬웠을 것이다. 일본국민 전체가 문총재의 평화 사상을 이해하고 그의 다양한 평화운동에 후원하였다면 조금씩 출연(出捐)해도 될 것이다. 그러나 일본 정부 차원에서 반대하고 박해를 하고 입국을 거부함으로 인하여 소수의 일본 식구들이 과중한 헌금을 하는 고생을 하게 되었다.
이처럼 문선명 총재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오직 일구월심 하나님의 창조이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사생결단 전력투구 실천궁행한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이었다. 누구를 원망하는 시간이 아까웠다. 그를 비난하거나 박해한 자에 대한 결과의 판단은 하나님이 하실 것으로 맡겨두고서 그는 오직 인간으로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것을 실현하기에 몰두하였다. 그래서 그의 두뇌에는 풍부하고 다양하고 거대한 평화프로젝트들이 넘쳤다. 그 중에서 한일터널이 포함되었다.
11) 3대축복 실현
3대 축복은 성경 창세기 1장 28절에서 언급된 내용이다. 하나님은 아담과 해와를 창조한 이후에 그들에게 세 가지 큰 복을 주셨다. “생육하고 번성하여 만물을 주관하라.”라는 것이었다. 이것은 개성진리체에 완성, 가정완성, 만물주관 완성이다. 인간은 무릇 개인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선남선녀가 되고, 부부의 인연을 맺어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과학을 발전시켜서 안락한 복지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만물주관 완성이 꼭 금욕주의나 채식주의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채식과 육식을 먹는 것은 인간에게 주어진 선유(先有) 조건이다. 만물은 인간을 위해 희생하는 속성을 갖는다. 진정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만물을 대하면 만물은 인간에게 먹히면서도 행복해한다. “새끼를 세 번 이상 낳게 하고 나서 잡아먹어야 한다.” 만물사랑에는 만물을 먹고서 인간이 필요한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이 함의된다. 만물을 먹고서 더욱 아름답고 힘차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만물의 존재목적을 완성하는 것이 된다. 동물은 식물을 먹고, 인간은 식물과 동물을 먹고, 인간은 식물과 동물을 먹으면서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과 찬미를 돌리면서 살도록 창조 당시의 조건에서 이미 정해져 있었다. 배고픈 인간에게는 평화가 있을 수 없다. 인간이 물량적 존재만은 아니지만 물질을 완전히 벗어난 인간은 존재 그 자체가 불가능하다. 만물 사랑과 만물 주관은 배치(背馳)되지 않고 병행한다.
이 3대 축복 중 특히 제3 축복에 대한 이해가 왜곡되어서 강대국 간의 치열한 싸움이 이어지고 있다. 영토 문제, 주권 문제, 인권 문제 등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곳이 많다. 한일 해저터널을 개설하여 사람과 물자를 왕래하게 하는 것은 만물주관의 멋진 형식이다. 이 터널을 통하여 한국과 일본 두 국가의 평화와 행복이 증진될 것이다. 터널은 바다를 해치는 것이 아니라 만물사랑의 양태이며 해양문명을 여는 기반이 될 것이다. 이 터널 공사를 매개로 하여서 일본과 한국이 화해하고 과거의 감정을 털어버리고 미래를 향하여 새롭게 전진하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
박성열 박사 UPF(천주평화연합)부산광역시 지부장,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부산회장,세계평화도로재단 자문위원,사)한일터널연구회 이사
일본어 번역
10)日本がさらに積極的に韓日海底トンネルに同参
文鮮明総裁は韓国と日本の密接な国家関係を常々強調した。両国は地政学的な運命共同体と
ならなければならないし、また実際に世界平和実現のために共に平和運動と平和実践の先頭に
立たなければならない。文総裁は特別に日本統一教会を発展させ統一教会の世界宣教に貢献
させるようにし、今は日本家庭連合がその役割を継承している。
日本統一教会、そして今は日本家庭連合が世界平和のために特に多くの献金をした。これに対
して日本政府はよくないと考え迫害を加えた。一部のキリスト教牧師が日本家庭連合の食口に対
し監禁事件を通して家庭連合の信仰を強制的に捨てさせる弾圧行為に対しても日本政府は沈黙
しほう助した。文総裁は自分が肉体をもってこの世にいる期間が決まっているので、その期間に
世界平和実現を成そうと多様なプロジェクトを提案し、その実行段階で要求される経済的後援を
日本の食口たちに要請した。そうしてみると日本の食口たちは過剰な献金をする関係で私的には
経済的に困難となった。このことをめぐって日本の宗教家たちは日本の統一教会と家庭連合が
日本人を搾取すると酷評することもある。日本政府もそのような見解を暗黙のうちに同調する立
場である。
それならばなぜ文総裁は日本食口たちに無理な献金を要求したのか?その理由を8つに区分して
省察することができる。
第一に、日本は地理的に最も韓国に近い。それはつまり共生のために相互協助体制を維持しな
ければならないということを意味するのである。隣国であるので困難なときには助けなければなら
ない。特に日本の先祖には韓半島から日本に渡っていった韓国人が多くいた。
第二に、韓国と日本の国民は互いに感謝しなければならない。韓国が共産党の南侵を阻止した
ので日本は自由民主主義の体制を維持することができる。韓国が共産化されれば日本の赤化は
容易になり得るのである。文総裁は日本の朝総連系の人々を韓国に招請して主体思想の間違い
を批判しながら発展した韓国を観光させてあげた結果、彼らがその間、北朝鮮共産主義に騙さ
れてきたことを認識するようになった。金日成は北朝鮮と日本の朝総連系の人々が同時に韓国
を攻撃して共産化しようというサンドウィッチ作戦を構想したが、文総裁と統一教食口の献身的な
努力によって水泡に帰した。これに怒った金日成は真の父母様を殺害しようと暗殺団をベルべデ
ィアへ送ったが、天の働きかけがあり警察によってそのことが発覚した。そして日本は地理的に
南側に位置しており多くの台風を食い止めてくれる。それで韓国には台風の被害が少ない。この
ように韓国人と日本人はお互いに感謝し共生共栄しなければならない。韓国と日本はうまれつき
の共同運命体としてみなければならないので韓日安保セミナー、韓日大学生文化交流、韓日親
善狩猟大会、韓日姉妹結縁、韓日日韓国際祝福結婚家庭、平和大使の交流が非常に多く、韓
日海底トンネルと国際ハイウェイ建設プロジェクト等が宣布された。
第三に、日本が第二次世界大戦で広島原子爆弾と同時に敗北し、莫大なお金と資源と人を戦勝
国に被害補償金として納め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そうすると日本は再起が難しくなった。文総
裁は台湾の蒋介石総統に対し、米国をはじめとする戦勝国が無惨に敗北した日本から戦争被害
補償金を受け取らないことを強く提案した。そしてそれが実現された。その恩恵に報いるため日
本は文総裁が計画する摂理的プログラムを経済的に積極支援し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
第四に、韓半島での6.25動乱が発生した時に日本は積極的に支援しなかった。しかしUNが日本
に重工業工場を建設し軍需物資を生産するようにした。それによって日本は戦後の悲惨な状態
から早く抜け出し先進国の仲間入りをするようになった。韓国動乱が日本の再起の土台となった
のである。このような歴史性を考慮して日本は韓国に負った借りを返す心を持たなければならな
い。
第五に、日本はエバ国家および母国の役割をするように摂理的な使命を受けた。韓国はアダム
国家となり、日本はエバ国家の立場となら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エバの使命は人類を救援する
先頭に立つことである。日本は母の心で世界を救うために大変ではあっても献金摂理の責任を
果たさなければならない。日本の祝福家庭婦人が世界宣教師として多数出て行った。その理由
は母の心で人類を抱き救ってあげるためである。日本の男性食口も宣教師として多く派遣された
。1994年から1999年まで20,000人が世界に送られた。世界的に家庭連合の食口たちの中では
日本人宣教師が大きな比重を占めている。彼らは文総裁の教えに従って世界平和のために献身
している。
第六に、日帝が朝鮮を侵略して犯したあらゆる蛮行について蕩減をしなければならない。日帝は
朝鮮に対して激しい弾圧を行なった。独立運動をする者にはこの上なく残酷だった。例として提
岩里(チェアムリ)火災事件と柳寛順(ユガンスン)烈士の死がある。京畿道(キョンギ道)
華城市(ファソン市)郷南邑(ヒャンナムウプ)提岩里村の住民全体が虐殺された事件である
。有田中尉は15歳以上の提岩里の住民全員を教会堂に集め、「万歳デモ鎮圧の過程であまり
にもひどい鞭打ちをしたことを謝罪しに来た」という名目を表明したが、これは真っ赤なウソであ
った。1919年4月15日、提岩里村の住民の内、15歳以上の住民を集め教会に入るようにし外か
ら銃を撃ち、火をつけた事件であった。全員が銃に打たれ、火に焼かれて皆、死んだ。一人の
女性が抱いていた赤子だけでも助けようとして赤子を窓の向こう投げると、外にいた日本の軍人
が落ちた赤子に向かって銃剣を突き刺し赤子までも残酷に虐殺したという。22名が教会堂の中で
死亡し、3名が教会堂から脱出したが、その内2名は死亡し、1名は山に逃げなんとか生き延び
たという。次の日、日本の軍人たちがコジュリに行き華城地域の天道教指導者であったキム・ホ
ニョルの一家6名も殺害した。火災した家に入った時には骨が集まっていた。文字通り残酷その
ものであった。結果的に無実の良民28名が虐殺された。このような残酷な事件に対し日本は蕩
減をしなければならない。その方法は文鮮明総裁が人類復帰と救援のための巨大な復帰摂理に
経済的に後援し日本人信徒(食口)たちが世界に散らばって平和世界実現のために犠牲となり
奉仕することである。
第七に、日帝の警察が早稲田大学付属高等学校を卒業して帰国した文鮮明総裁に対して独立
運動をしたという理由でむごたらしい拷問を加えた。筆舌に尽くしがたい極度の苦痛を与えた。
人類歴史6000年を経て降臨した神様の実体である真の父母の玉体を殴りつけ血を流させたがゆ
えに、そのことに対する蕩減をしなければならない。ユダヤ人がイエス・キリストを十字架で血を
流させたことで今まで蕩減の耐え難い道を行っていることを考えてみれば理解できるであろう。日
本は真の父母様の前では申し訳なくて何も言えない立場だということを悟らなければならないであ
ろう。
第八に、日本国民全体が統一教会食口となり祝福家庭となれば、文総裁が進行している復帰摂
理プロジェクトに必要な資金づくりがより容易になるである。日本国民全体が文総裁の平和思想
を理解してその多様な平和運動を後援するならば少しずつを負担すればすむのである。しかし政
府次元で反対し迫害し、入国を拒否することによって少数の日本食口が過重な献金をする苦労
をするようになった。
このように文鮮明総裁は時と場所に関わらず、ただひたすら神様の創造理想を実現するため死
生決断、全力投球、実践躬行する「平和を愛する世界人」であった。誰かを恨む時間が惜し
かった。文総裁を非難したり迫害したりする者に対する結果の判断は神様がなさることに任せ、
文総裁はただ人として神様のみ旨を知ってそれを実現することに没頭した。それゆえ文総裁の頭
には豊富で多様で巨大な平和プロジェクトが溢れていた。その中に韓日トンネルが含まれていた。
11)三大祝福の実現
三大祝福は聖書の創世記1章28節に書かれている内容である。神様はアダムとエバを創造した
後、彼らに三つの大きな福を与えられた。「生育せよ、繁殖せよ、万物を治めよ」というもので
ある。これは個性真理体完成、家庭完成、万物主管完成である。人間はおよそ個人的に健康
で幸福な善男善女となり、夫婦の縁を結び、幸福な家庭を成し、科学を発展させ、安楽な福地
環境を造成するものである。
万物主管完成が必ずしも禁欲主義や菜食主義を意味するものではない。菜食と肉食をとること
は人間に与えられた先有条件である。万物は人間の為に犠牲になる属性を持っている。本当に
愛する心で万物に対すれば万物は人間に食べられながらも幸福である。「子を3回以上産ませ
てから取って食べなければならない」。万物愛には万物を食べて人間が必要とする栄養分を吸
収することが含まれている。万物を食べてさらに美しく力強く神様に栄光を捧げることが万物の存
在目的を完成することとなるのである。動物は植物を食べ、人間は植物と動物を食べて、神様
に栄光と称賛と讃美を捧げながら生きるように創造当時の条件ですでに定められていた。空腹な
人間には平和があり得ない。人間は物量的な存在としてのみあるのではないが、物質を完全に
除外した人間は存在自体が不可能である。万物愛と万物主管は矛盾するのではなく併存するの
である。
この三大祝福の中で特に第三祝福についての理解が歪曲され強大国家間の戦いが続いている
。領土問題、主権問題、人権問題等が激しく対立しているところが多い。韓日海底トンネルをつ
くり人と物資を往来させることは万物主管のすばらしい形式である。このトンネルを通して韓国と
日本、両国の平和と幸福が増進されるであろう。トンネルは海を害するものではなく、万物愛の
一形態であり海洋文明を開く基盤となるものである。このトンネル工事を媒介として日本と韓国が
和解し、過去の感情を払拭し未来に向かって新たに前進する契機としなければならないだろう。
朴 成 烈 博士
UPF(天宙平和聯合)釜山光域市 支部長,社)南北統一運動國民聯合 釜山會長,世界平和道路財團 諮問委員,社)韓日トンネル硏究會 理事